* Design pattern

   - A solution to a problem that occurs repeatedly in a variety of contexts

 

* 필요한 이유

   - 재사용가능한 객체지향 소프트웨어를 디자인 하는 것은 객체지향 소프트웨어를 디자인 하는 것보다 더 어렵다

   - 이미 과거에 증명된 잘 만들어진 객체지향 솔루션이다

   - 공통 용어를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 간에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

 

*

- OO 원리들을 잘 안다고 좋은 OO 디자이너인 것은 아니다

- 좋은 OO 디자인은 재사용가능하고, 확장간으하고 유지보수가 쉬운 것이다

- 패턴은 설계 문제에 대한 일반적인 해답을 주는것이지, 코드를 주는 것은 아니다

- 대부분의 패턴과 원리들은 소프트웨어가 변경되는 이슈를 언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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