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의 종류

 

https://ko.wikipedia.org/wiki/%EC%95%84%ED%82%A4%ED%85%8D%EC%B2%98_%ED%8C%A8%ED%84%B4

 

https://mingrammer.com/translation-10-common-software-architectural-patterns-in-a-nutshell/

https://blog.naver.com/tinatan/70177497273

 

 

* GoF의 Design Pattern 분류

  Purpose
Creational Structural Behavioral
Scope Class Factory Method Adapter (Class) Interpreter
Template Method
Object Abstract Factory
Builder
Prototype
Singleton
Adapter (Object)
Bridge
Composite
Decorator
Facade
Flyweight
Proxy
Chain Of Responsibility
Command
Iterator
Mediator
Memento
Observer
State
Strategy
Visitor

- Creational

   : Defer object creation to another class or object

- Structural 

   : Describe ways to assemble objects

- Behavioral

   : Address problems of assigning responsibilities

 

* Compound Pattern

- 2개 이상의 패턴들이 조합되어 솔루션으로 만들어진 패턴

- MVC Pattern

- MVP Pattern

- MVVM Pattern

- MVI Pattern

 

 

 

 

Adaptive Object Model(AOM) 패턴 및 그 구현
Actor Model 패턴의 구현(Java)
Property List 패턴
Enum Abstract Factory 패턴
Holder 패턴
Decorator 패턴(synchronizedList의 구현 패턴)
Pluggable Selector 패턴
Telescoping Parameter 패턴
interface -abstract class - concrete class 패턴(인터페이스 구현 중복 해결 패턴)
Enum Factory Method 패턴

출처: https://effectiveprogramming.tistory.com/category/5.디자인패턴 [Effective Programming]

 

Fluent Builder Pattern

 

Value Object
Null Object
Pluggable Object
Pluggable Selector
Imposter -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22709449/what-is-imposter-design-pattern
Collecting Parameter - http://wiki.c2.com/?CollectingParameter

 

 

클라우드 디자인 패턴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architecture/patterns/

 

이벤트 소싱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architecture/patterns/event-sourcing

 

CQRS(명령 및 쿼리 책임 분리) 패턴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architecture/patterns/cqrs

https://martinfowler.com/bliki/CQRS.html

 

구체화된 뷰 패턴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architecture/patterns/materialized-view

 

인덱스 테이블 패턴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architecture/patterns/index-table

 

분할 패턴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architecture/patterns/sharding

 

보상 트랜잭션 패턴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architecture/patterns/compensating-transaction

 

블랙보드 아키텍처

 

 

///////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Chapter 06 Prototype - 복사해서 인스턴스 만들기
1_Prototype 패턴
2_예제 프로그램
3_Prototype 패턴의 등장인물
4_독자의 사고를 넓히기 위한 힌트
5_관련 패턴
6_보강 : clone 메소드와 java.lang.Cloneable 인터페이스

Part6 구조를 돌아다니기

Chapter 13 Visitor - 데이터 구조를 돌아다니면서 처리하기

Chapter 14 Chain of Responsibility - 책임 떠넘기기

Part7 단순화하기

Chapter 15 Facade - 단순한 창구

Part 8 상태를 관리하기

Chapter 18 Memento - 상태를 저장하기

Part9 낭비 없애기

Chapter 20 Flyweight - 동일한 것을 공유해서 낭비 없애기

Chapter 21 Proxy - 필요해지면 만들기

Part10 클래스로 표현하기

Chapter 22Command - 명령을 클래스로 하기

Chapter 23 Interpreter - 문법규칙을 클래스로 표현하기
1_Interpreter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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