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의 종류
https://ko.wikipedia.org/wiki/%EC%95%84%ED%82%A4%ED%85%8D%EC%B2%98_%ED%8C%A8%ED%84%B4
https://mingrammer.com/translation-10-common-software-architectural-patterns-in-a-nutshell/
https://blog.naver.com/tinatan/70177497273
* GoF의 Design Pattern 분류
Purpose | ||||
Creational | Structural | Behavioral | ||
Scope | Class | Factory Method | Adapter (Class) | Interpreter Template Method |
Object | Abstract Factory Builder Prototype Singleton |
Adapter (Object) Bridge Composite Decorator Facade Flyweight Proxy |
Chain Of Responsibility Command Iterator Mediator Memento Observer State Strategy Visitor |
- Creational
: Defer object creation to another class or object
- Structural
: Describe ways to assemble objects
- Behavioral
: Address problems of assigning responsibilities
* Compound Pattern
- 2개 이상의 패턴들이 조합되어 솔루션으로 만들어진 패턴
- MVP Pattern
- MVVM Pattern
- MVI Pattern
Adaptive Object Model(AOM) 패턴 및 그 구현
Actor Model 패턴의 구현(Java)
Property List 패턴
Enum Abstract Factory 패턴
Holder 패턴
Decorator 패턴(synchronizedList의 구현 패턴)
Pluggable Selector 패턴
Telescoping Parameter 패턴
interface -abstract class - concrete class 패턴(인터페이스 구현 중복 해결 패턴)
Enum Factory Method 패턴
출처: https://effectiveprogramming.tistory.com/category/5.디자인패턴 [Effective Programming]
Fluent Builder Pattern
클라우드 디자인 패턴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architecture/patterns/
이벤트 소싱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architecture/patterns/event-sourcing
CQRS(명령 및 쿼리 책임 분리) 패턴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architecture/patterns/cqrs
https://martinfowler.com/bliki/CQRS.html
구체화된 뷰 패턴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architecture/patterns/materialized-view
인덱스 테이블 패턴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architecture/patterns/index-table
분할 패턴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architecture/patterns/sharding
보상 트랜잭션 패턴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architecture/patterns/compensating-transaction
블랙보드 아키텍처
///////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Chapter 06 Prototype - 복사해서 인스턴스 만들기
1_Prototype 패턴
2_예제 프로그램
3_Prototype 패턴의 등장인물
4_독자의 사고를 넓히기 위한 힌트
5_관련 패턴
6_보강 : clone 메소드와 java.lang.Cloneable 인터페이스
Part6 구조를 돌아다니기
Chapter 13 Visitor - 데이터 구조를 돌아다니면서 처리하기
Chapter 14 Chain of Responsibility - 책임 떠넘기기
Part7 단순화하기
Chapter 15 Facade - 단순한 창구
Part 8 상태를 관리하기
Chapter 18 Memento - 상태를 저장하기
Part9 낭비 없애기
Chapter 20 Flyweight - 동일한 것을 공유해서 낭비 없애기
Chapter 21 Proxy - 필요해지면 만들기
Part10 클래스로 표현하기
Chapter 22Command - 명령을 클래스로 하기
Chapter 23 Interpreter - 문법규칙을 클래스로 표현하기
1_Interpreter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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