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객체 지향 클래스 설계에 관한 다섯 가지 원칙
(1990년대 중반 로버트 마틴(Robert C. Martin)에 의해 소개되었고, 2000년 초 마이클 패더스(Michael Feathers) 에 의해 약어가 붙여졌다)
> 함수와 데이터 구조를 클래스로 배치하는 방법, 그리고 이들 클래스를 서로 결합하는 방법을 설명해준다.
> 중간 수준의 소프트웨어 구조가 아래와 같도록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중간 수준' 은 프로그래머가 이들 원칙을 모듈 수준에서 작업할 때 적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 변경에 유연하다
- 이해하기 쉽다
- 많은 소프트웨어 시스템에 사용될 수 있는 컴포넌트의 기반이 된다
* SRP (Single Responsibility Princicple)
* LSP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 ISP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 DIP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
'SW 공학 > 아키텍처 & 디자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Principles of Component Cohesion (REP, CCP, CRP) (0) | 2020.10.04 |
---|---|
///Conway's Law (0) | 2020.10.03 |
/////DIP (Dependency Inversion Principle) (0) | 2020.09.26 |
/////ISP (Interface Segregation Principle) (0) | 2020.09.26 |
/////LSP (Liskov Substitution Principle) (0) | 2020.09.26 |